
이메일 열람률이 5%? ‘망했다’ 싶은 어느 월요일 아침매주 월요일 아침 9시,우리 브랜드는 이메일 뉴스레터를 보냅니다.이번 주도 예외 없이 발송 완료—했는데,마케팅 대시보드 보고 머리 싸맸어요.“열람률 5.3%, 클릭률 0.8%...”심지어 제목도 ‘신제품 출시!’였는데, 이건 뭐공기 메일 수준이었죠 ㅠㅠ그날 오후, 팀원이 툭 던졌어요.“Gemini로 제목부터 다시 짜보면 어때요?”아, 왜 이제야 생각했을까…“이벤트 메일 제목 5개만 추천해줘”에서 시작된 실험Gemini에게 던진 첫 메시지는 이거였어요.“고객 참여율을 높일 수 있는 이메일 제목 5가지 만들어줘.콘셉트는 ‘신제품 출시’고, 톤은 캐주얼하게!”그랬더니, 다음과 같은 제목들이 튀어나오더라고요:“✨ 드디어 공개! 신상 이거 안 보면 손해!”“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