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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emini로 만든 이메일 마케팅 문구, 전환율 차이 실험기 💌📈

이메일 열람률이 5%? ‘망했다’ 싶은 어느 월요일 아침매주 월요일 아침 9시,우리 브랜드는 이메일 뉴스레터를 보냅니다.이번 주도 예외 없이 발송 완료—했는데,마케팅 대시보드 보고 머리 싸맸어요.“열람률 5.3%, 클릭률 0.8%...”심지어 제목도 ‘신제품 출시!’였는데, 이건 뭐공기 메일 수준이었죠 ㅠㅠ그날 오후, 팀원이 툭 던졌어요.“Gemini로 제목부터 다시 짜보면 어때요?”아, 왜 이제야 생각했을까…“이벤트 메일 제목 5개만 추천해줘”에서 시작된 실험Gemini에게 던진 첫 메시지는 이거였어요.“고객 참여율을 높일 수 있는 이메일 제목 5가지 만들어줘.콘셉트는 ‘신제품 출시’고, 톤은 캐주얼하게!”그랬더니, 다음과 같은 제목들이 튀어나오더라고요:“✨ 드디어 공개! 신상 이거 안 보면 손해!”“..

Gemini로 스마트스토어 고객 대응 자동화 시켜보기 (챗봇처럼!) 🛒🤖

“문의가 너무 많아요…” 하루에 17통, 정신이 나갈 뻔쇼핑몰을 혼자 운영하면서 제일 힘든 게 뭐냐고요?딱 하나, 고객 문의 대응입니다.상품문의는 기본, 배송 문의, 반품 절차, 사용법까지…그날 하루도 점심을 건너뛴 채 고객톡에 붙잡혀 있었죠.진짜 감정 노동은 따로 없었고요.하루에 17명, 심지어 같은 질문을 4명이나 반복해서 했을 땐솔직히 노트북을 창밖으로 던지고 싶었어요ㅠㅠ그때 우연히 들은 말, “Gemini로 대응 자동화 가능하대요.”호오...? 챗봇처럼?Gemini에게 첫 질문, “스마트스토어 배송 문의 자동응답 만들 수 있어?”정말 가능할까 싶었어요.그래서 바로 입력해봤죠.“스마트스토어에서 자주 묻는 배송 문의에 대해자동응답용 텍스트 만들어줘.”Gemini가 던진 문장은 이렇게 시작됐어요.“고객..